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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부업

새로운 부업, 텐핑을 소개합니다. 소문타입 5가지

by 휘바휘바라이프 2024.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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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심차게 꿈을 가지고 애드센스를 시작했는데요, 텐핑을 알았으면 동시에 진행해볼걸 그랬습니다. 어차피 글 쓰는 건 똑같은데 왜 더 알아보지 않았을까요? 아마 요새 부업 찾는 분들은 여전히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올해 이런 저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현재진행형인데요 아쉽게도 어떠한 것도 뚜렷한 성과는 없습니다.

 

무엇이든 일단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소수기 때문에 1차로 걸러집니다. 그렇지만 시작한다고 해서 모두가 열심히 하지는 않죠. 게다가 꾸준히 하는 사람은 더 드뭅니다. 계속 꾸준히 열심히 해도 어쩌면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지 못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예 포기하고 지레 짐작하고 포기하면 정말 아무 것도 얻지 못하는 거 아시죠? 

 

일단 제가 보려고 지금 텐핑 초보가이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텐핑의 소문타입에는 클릭형, 재생형, 설치형, 참여형, 구매형으로 총 5가지가 있습니다. 텐핑의 소문타입은 타입별로 필터 기능이 있어서 최신순, 혹은 인기순으로 마케터가 원하는 콘텐츠를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편리하지 않나요?

 

마케터 = 본인 이라고 생각하고 읽어주세요.

 

우선 클릭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클릭형은 다시 2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클릭형과 클릭 체류형입니다. 차이점은 클릭형은 마케터가 홍보한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클릭만 해도 포인트가 되는 유형입니다. 클릭 체류형은 클릭 후 5초 이상 사이트에 머물러야 포인트가 적립되는 유형입니다.

클릭형 클릭체류형
내가 홍보한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클릭 내가 홍보한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클릭 + 5초 이상 체류

 

두번째, 재생형입니다. 말 그대로 마케터가 공유한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재생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입니다. 동영상은 공유하는 채널에 따라 유튜브와 페이스북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고 하네요. 아마 유튜브쪽이 압도적으로 재생률이 높지 않을까 라고 감히 점쳐봅니다.

 

세번째, 설치형입니다. 마케터가 소문낸 앱을 다른사람이 구글플레이 혹은 애플 앱 스토어에서 설치하고전환 기준에 맞는 액션이 이루어졌을 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아마 덕질 해보신 분들은 조금 익숙한 유형이지만, 실제로 얼마만큼 전환률이 될 지 궁금합니다. 전환 기준에 맞는 액션으로는 설치+첫구매, 설치+실행, 설치+회원가입 등으로 유형에 따라 다르게 표기가 되어있다고 하네요.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설치형은 마케터 본인이 자신의 광고를 봐서 설치하거나 이전에 해당 앱을 설치한 경험이 있다면 포인트 적립이 안 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어찌보면 당연한 건데 실제로 이러한 사례가 발생했기 때문에 공유해주는거겠죠?

 

네번째 참여형입니다. 마케터가 올린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다른 사람이 연락처를 접수했을 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참여형 또한 참여형과 참여+계약형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참여형은 상담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을 시 인출 가능 포인트로 전환되며 콘텐츠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고 하니 진행하기 전에 잘 체크해야되겠습니다. 참여+계약형은 참여형과 동일하게 상담이 정상적으로 완료됨과 동시에 실제로 계약이 이뤄져야 인출 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당연히 거짓 정보를 입력해서 실제 연락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상담 또한 이뤄지지 못 할테니 포인트 적립이 안 됩니다.

 

참여 참여+계약
등록 된 연락처로 상담 완료 후 등록 된 연락처로 상담 완료 후 + 실제 계약

 

 

마지막 구매형입니다. 텐핑과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구매가 확정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유형입니다. 마케터가 직접 콘텐츠 목록에 있는 쇼핑몰에 접속해 직접 구매도 가능하며,  특정 상품을 홍보하여 다른 사람이 구매하도록 마케팅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상품을 홍보하고 싶을 때 상품 URL을 생성할 수 있으며 소문 내고자 하는 상품의 URL을 박스에 붙여넣으면 상품 소문내기 전용 URL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뭔가 쿠팡파트너스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구매형은 구매 확정 기간은 5영업일 ~ 10영업일, 링크 클릭 효과 인정은 30일~60일로 최소 5일부터 최대 70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시작하기 전부터 설명이 엄청 많네요. 하지만 아직 끝이 아니라는점!

 

콘텐츠에 보면, 오늘 단가, 오늘 잔여액, 주요 마케터 이런 것들이 적혀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단가는 소문을 내고 전환 행동이 이루어졌을 때 마케터에게 적립되는 포인트 금액을 말합니다. 오늘 잔여액은 광고를 요청한, 즉 소문이 나길 바라는 소문주가 오늘 소진을 목표로 하는 금액을 뜻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요 마케터최근 10일간 포인트의 80%를 적립한 마케터의 수를 의미한다네요. 벌써부터 너무 부러운건 왜일까요? 그게 제가 되고싶네요.

 

그리고 마케터의 등급이 오를 때마다 콘텐츠 상세 정보가 추가 제공된다고 하니 열심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약간 게임 퀘스트 깨는 느낌이기도 하네요.

 

유형만 알아봤는데 벌써 지치신건 아니죠...? 저도 열심히 해보고 후기 알려드릴테니, 부업 관심 있는 분들도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는 제가 방법을 잘 몰라서 포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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