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나름 소소한 재테크 기록

컬쳐랜드 페이코 상테크 현금화 주의사항 버전2

by 휘바휘바라이프 2024. 5. 1.
반응형

저번달 1일에 썼던 쓰라린 저의 절반의 실패경험이 적힌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읽어주세요.

 

 

컬쳐랜드 페이코 상테크 현금화 주의사항 전환 전에 확인 꼭 하세요

상테크 뜻 컬쳐랜드 현금화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꿀팁 여러분들은 상테크에 대해 아십니까? 저는 이런게 있는지 올해 초에 처음 알았습니다. 사람이 갈수록 쪼들리면 어떻게든 아끼기 위해 이

long-live-life.tistory.com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 게 처음 시도할 때는 참 조심성이 많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할 때는 그래도 한 번 경험이 있다고 조금 거만해지고, 기어코 실수를 하고 맙니다. 그 다음 아 내가 왜그랬지 하고 또 자책을 하고 그 다음엔 돌 다리도 건너보고 건너는 것 처럼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보통 1일이 되자마자 상테크 처리를 합니다. 왜냐하면 평소에 할 일 투성이인데 계속 신경을 쓰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번달에 실수를 하고 겁이 많아진 저는 우선 티몬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을 46,500원에 구입했습니다. 예전에는 46,000원에도 나왔다고 하고 46,300 정도에는 사야한다고 하지만 그걸 기다리는 타이밍 보다는 차라리 조금 더 비용을 내더라도 빨리 처리하는 게 더 이득이라는 생각으로 저는 그냥 처리하는 편입니다.

 

우선 상품권 가격을 두어번 확인하고, 공지사항 놓친게 없나 한번 훑어봅니다. 그 다음 혹시 모르니 우선 5만원권 한 장을 구매하고 컬쳐랜드에 등록합니다. 그 다음 안심하고 나머지 19장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카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서 번거롭지만 5장씩 나눠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저번에 실수를 한 전적이 있기 때문에 5장씩 나눠서 충전하는데도 계속 의심이 들더라구요. 한 달에 한 번씩 이제 겨우 세번째니까 익숙하지 않아서 확신은 없고, 의심을 가진 채로 불안하게 결국 20장을 다 바꿨습니다. 매번 상품권을 앱을 통해 등록할 때 마다 앱을 계속 종료하고 다시 열고 20번을 반복했습니다. 카드 결제도 다른 카드로 결제되진 않았는지 또 확인했구요. 그 다음에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일단 컬쳐랜드 앱에서 10만원만 페이코에서 충전했습니다. 만약 10만원 정도는 실수해도 감당 가능한 금액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페이코에서 컬쳐랜드로 로그인해서 10만원을 충전했고 수수료 8%인 8천원을 떼어낸 92000원이 충전되었습니다. 충전 하기 위해서 네이버페이로 100원을 보낸 후 91900원을 통장으로 입금하려다가 우선 냅두고 나머지 90만원도 마저 충전했습니다.

 

한 번에 100만원을 페이코에서 충전했으면 100원만 네이버 페이로 내보내고 나머지 차액은 제 계좌로 송금하면 되었는데요, 위에서 말했다시피 10만원 90만원 2번 나눠서 결제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충전한 포인트가 먼저 사용되도록 설정하고 네이버 페이로 100원을 내보냈는데, 충전한 나머지 금액들이 송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이 안 되는거죠. 긴장하지 않고 송금 가능 금액을 먼저 봤으면 문제 해결을 바로 했을텐데, 그건 보이지 않고 일단 충전한 내역과 송금한 내역을 추적했습니다. 그제서야 첫번째 충전한 포인트에서 100원이 더 차감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일단 91800부터 제 계좌로 송금했습니다.

 

그 다음 포인트 내보내기로 다시 한 번 100원을 내보내니, 이번엔 송금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었더라구요.

 

애초에 한 번에 처리 했으면 100원이 들 일을 불안함에 나눠서 했다가 300원 들였네요. 이렇게 또 새롭게 배워갑니다.

 

아마 다음달에는, 그리고 그 다음에는 더 익숙해지겠죠? 

 

상테크할 때 우선 티몬이 핀번호로 되어서 포인트 전환 가능한 지 체크하기, 컬쳐랜드 앱에 잘 충전되었는지 확인하기, 상품권 전부 컬쳐랜드에서 바꿨으면  컬쳐랜드 앱은 꺼버리기, 페이코에서 충전 누르고 컬쳐랜드 포인트 가져오기, 네이버페이로 100원 보내고 차액 내 계좌로 송금하기. 이 부분만 익숙해지면 금방할 것 같습니다. 

 

매달 상품권을 21장씩 결제하고 있구요, 포인트 적립은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른 내역도 해당 카드로 같이 써서 조금 헷갈리긴 하지만 얼추 대략적인 계산을 해봤을 때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 뭐든지 시간이 돈이니까요, 무엇이든 귀찮다고 미루지 말고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컬쳐랜드로 계속 진행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문자가 오면 각 장 마다 한번씩 클릭 해서 앱으로 연결해서 충전하는 게 편리하더라구요. 한꺼번에 하면 제가 누락할 가능성도 커지고 그러면 일을 두번해서 귀찮게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컬쳐랜드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5개가 넘어가면 제가 순서를 기억하기가 조금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5번씩 나눠서 결제 후 충전하는 것도 하나의 팁일지도 모르곘습니다. 모두들 나름의 재테크로 더 많은 돈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