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판다랭크 자동결제 꼭 해지하세요. 사용 솔직 후기

by 휘바휘바라이프 2024. 4. 25.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판다랭크. 나 또한 강의에서였는지 유튜브에서였는지 이런저런 영상에서 많이 들어봤고, 실질적으로 초보자에게는 데이터를 어디서 보는지도, 보는 방법도 모르기 때문에 초반에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나 또한 맨 처음 알게 되었을 땐 신기하고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했고, 습관적으로 자동 결제를 해두었지만 해지를 하지 않아서 저번달에 그냥 한 번은 쓰자 하고 실질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해지 한 줄 알았는데 또 요금이 결제가 되었다. 그냥 쓰기에는 실질적으로 그만큼 유용하게 사용하지도 않는 게 그대로 서비스를 유지할 필요도 없다고 느껴져서 고객 번호를 찾았으나, 찾지 못 했고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건 문의글을 남기는 것 뿐이었다.

 

실제 작성 후 3일이 지났음에도 아무런 답변이 달리지도 않았으며, 환불할 경우에도 그들에 따르면 10%는 디폴트로 떼어가고 내가 사용한 내역이 있으면 그 사용비까지 차감한 후 환불 처리해준다고 적혀있다. 근데 고객 서비스 담당하는 사람이 따로 없는건가?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게되어서 환불하려고 하니 그제서야 불편한 점이 눈에 띄었다.

 

전화 고객 센터 운영  안 하는 것 까지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게시판이라는 운영 채널까지 매일매일 관리를 안 한다는건가? 하루에 많아 봤자 10개 내외의 CS도 처리 하지 않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참 당황스럽기 그지없었다. 그와 동시에 다시는 이용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결론 지어졌다. 과연 일주일 내에 처리 할 생각은 있는지 심히 불만족스러운 상태로 지켜보는 중.

 

판다랭크 실제 경험 후기

 

나는 셀러기 때문에 초반에 키워드 분석, 키워드 찾기를 몇 번 이용해보기는 했지만 실질적으로 크게 도움이 된다는 느낌은 없었다. 내가 잘 활용하지 못 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그냥 추세를 살펴보기엔 좋지만 굳이 이 사이트가 아닌 다른 선택지도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만의 특장점을 느끼긴 어려웠다. 

 

그나마 잘 이용한 건 상품분석이었다. 여러가지 최적화 조건에 맞춰서 내가 잘 작성하기는 했나 부족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 했던 때 일단 글부터 작성해보고 상품 분석을 통해서 내가 보완해야될 부분이 무엇이 있나 체크하는 용도로 쓰는 점에서는 비교적 만족을 했다. 

 

상품 순위 또한 제품을 업로드해도 과연 내 제품은 몇 페이지에 위치해 있나, 하나하나 다 누르기면 보통 뒷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그럼에도 궁금증이 생겼을 때 종종 이용하곤 했다. 그 중 몇 개 키워드를 골라 내가 핵심적으로 트레킹 하고 싶은 키워드를 등록해 두고 종종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등의 니즈 파악 용으로 사용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맨 처음에 시작할 때 무료 체험으로 시작해보고 잘 맞는다면 꾸준히 사용하기에 좋은 웹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하다보면 나 같은 경우엔 그다지 쓰이지 않는 날들이 대다수 였기에 결국 필요성이 없어져서 해지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치만 그동안은 문의 사항이랄 게 없어서 사용해왔다면, 막상 내가 필요해서 문의를 하려고하니 제대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없다는 점에서 크게 단점으로 작용 했다. 보통은 문의할 일이 없을 것 같긴한데 만약에 문의를 한다면 소통할 수 있는 창고가 제대로 운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사업하는데 소통 창구가 전혀 없다는 건 결국 확장할 생각이 없다는 뜻으로 해석 되기도 하고.

 

혹시나 하고 들어갔더니 나보다 그 이전에 작성한 사람들도 여전히 답변이 작성되지 않은 상태인 점에 상당히 열 받아서 작성하는 글.

 

초보자라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잘 모르겠다는 게 저의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