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쿠팡 고객 안심번호 실제번호 확인하는 방법

by 휘바휘바라이프 2024. 5. 6.
반응형

쿠팡은 정말 소비자에게 좋은 기업임에 틀림 없습니다. 저는 원래 쇼핑을 그다지 즐기지 않아서 쿠팡도 그다지 이용할 일이 별로 없었는데요, 이용할 때는 몰랐지만 제가 판매자가 되어보니 참 불편합니다. 소비자에겐 좋지만, 과연 판매자에게 좋은가? 하면 판매자에겐 안 좋습니다. 그럼에도 내가 소비자 입장이라면 어느정도 보호, 보장 받는 기분이라서 그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유입수도 적지만, 결제는 더더욱 안 이루어지는 .. 가끔 답답해서 유튜브를 보면 다들 한 두달 만에 어찌 그렇게 빠르게 성장을 이뤄내는걸까요? 약간 절망감이 들기도 하는데 그래도 포기하면 진짜 실패를 받아들여야 할 거 같아서 아직은 붙잡고 있습니다. 평균보다 가격이 낮다고 잘 팔리는 것도 아니고, 그냥 무언가가 있는데 저 또한 그걸 발견해나가는 과정이겠죠.

 

오랜만에 주문이 들어왔는데, 재고는 있는데 가격이 잘못 올라가져 있는거죠. 그동안 올라간 지는 제법 되었는데 유입은 꾸준히 있는데 구매가 안 이뤄져서 사실 크게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오히려 역마진으로 가격이 올라가있는겁니다. 그래도 첫 주문이라서 역 마진이어도 진행해볼까 했는데 사실 가늠이 잘 가지 않아서 그냥 조금 제가 손해 보는 가격이더라도 약간의 배송비는 받고 판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문자를 남기려고 보니 안심 번호로 되어있는겁니다. 

 

저도 늘 배달시킬 때 안심 번호로 주문 시키는 편인데요 막상 제가 판매자가 되니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전화로 하는 것보다는 문자로 기록을 남기는 게 나중에 혹시 문제가 생겨도 증거가 될 수 있으니까 그렇게 처리하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톡톡이 있어서 그나마 편리한데 쿠팡은 그런것 마저 없으니 직접 연락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안심 번호니까 이게 연락이 닿는지 아닌지도 모르겠고 해서 찾아보니 방법이 있긴 하더라구요.

 

전화 부담스러우신 분들, 걱정마세요. 고객센터는 ARS로 이뤄져서 사람과 통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준비물이 있는데요 [고객주문번호 / 종이 / 펜] 입니다. 

 

그 다음 쿠팡윙 1600-9879로 전화를 겁니다.

그 다음 음성을 듣고 해당하는 내용에 따라 숫자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1 -> 2 -> 1 -> 주문번호 + # -> 1 (동의) -> 1 

이렇게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앞쪽에 쿠팡윙을 노트북으로 켜놓고 휴대폰으로 통화버튼을 누른 뒤 종이에 펜으로 번호를 받아적었는데요, 만약 노트북 켜놓고 종이나 펜이 없으시다면 메모장을 켜놓고 컴퓨터로 받아적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불안감이 높은 편이라 쿠팡 윙 주문 화면 켜놓고 고객님 연락처 뒤에 4자리가 맞는지 크로스 체크 했습니다.

 

전화가 편한 분들은 고객님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도 되지만, 저처럼 전화가 조금 부담스럽거나 혹은 고객님도 일을 하거나 사정이 있을 수도 있으니 문자 남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판매를 하고 싶은데 도무지 판매는 일어나지 않고, 이런 문제 해결 능력만 늘어나고 있어서 조금은 서글프네요.

막상 제가 필요해서 찾아보니 정보가 확 눈에 띄지 않더라구요. 

 

쿠팡셀러분들 중에 고객과 직접 컨택을 해야하는데, 안심번호 때문에 실 주문자의 연락처가 필요하신 경우 위의 방법으로 잘 처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