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 추천

종로 메이커스 호텔 추천 익선동

by 휘바휘바라이프 2024. 5. 15.
반응형

혹시 서울 여행 할 때 익선동 근처 숙소를 찾는다면 메이커스 호텔을 추천 합니다. 

 

가끔 집 말고 호캉스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혹은 누군가는 여행을 하러 오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서울에 놀러온다면 추천하고 싶은 숙소는 메이커스입니다. 우선 지하철 종로3가 4번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위치해있어서 교통편이 정말 편리합니다. 저는 뚜벅이 여행자인데요 뚜벅이 여행자에게 가장 중요한 건 교통과 치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숙소를 고를 때 1순위는 위치인데요, 너무 위험하지 않은 곳 그리고 교통이 편리한 곳을 우선적으로 고릅니다. 그 다음 분위기를 봅니다. 이 곳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고 너무 좋았어서 친구랑도 갔던 적이 있는데요 보통 비즈니스로 서울 오는 분들이 종종 묵는 곳이라고 합니다. 

 

혼자 여행 와서 묵기에도 좋고, 누군가와 함께 머물기에도 좋은 숙소입니다.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푹 쉬고 싶을 때 들르기 참 좋아요. 저도 노트북 하나에 몸만 가볍게 해서 들렀는데요 푹 쉬다 오기 너무 좋았습니다. 아늑하고 업무 보기 너무 좋은 분위기거든요. 게다가 바로 앞이 익선동입니다. 횡단 보도 하나를 건너가면 바로 익선동이 시작되는데요 맛집 찾아볼 필요도 없이 그냥 숙소에 짐 놓고 바로 앞에 익선동 거닐다가 마음에 드는 음식점 가서 식사하기에도 괜찮습니다.

 

저는 짐 놓고 입이 심심해서 바로 나가서 간단하게 분식을 포장해와서 숙소에서 먹었습니다. 밖에서 먹는것도 좋지만 그냥 조용히 편안한 옷차림으로 숙소에서 먹는것도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조금만 걸으면 동대문으로 가기도 쉽습니다. 

 

쇼핑을 좋아한다면 동대문에서 APM 등에서 물건을 구매하기도 좋구요, 시장 구경 하기를 원한다면 평화시장도 동대문 근처이기 둘러보기 좋습니다. 만약 문화 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근처 동대문 역사문화역에서 DDP에서 전시도 보통 하고 있으니 전시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게다가 광장시장도 제법 가까워서 직접 가서 순이네 빈대떡이나 육회를 먹어도 좋고, 포장해와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비즈니스 목적으로 묵기에도 괜찮고 그냥 하루 편하게 푹- 쉬기에도 너무 좋은 선택입니다. 주위에 종로 근처에서 볼 일이 있다고 하면 적극 추천하는 호텔이에요. 건물 외관도 그리고 호텔 로비도 감각적으로 잘 꾸며놔서 하루 편하게 쉬기 참 좋았습니다.

 

게다가 호텔쪽 길가가 쭉- 밤에는 포장마차로 변하거든요. 밤에 피로를 풀겸 포장마차에서 원하는 안주와 함께 한 잔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동대문까지 가지 않아도 그냥 익선동에서 먹을 거 먹고 인사동 조금 구경하고 청계천 구경만 해도 아마 시간이 훅 지나가있을 거에요.

서울 인사동이나 종로 근처 숙소를 찾고있다면 메이커스 호텔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